생활정보 / / 2018. 7. 25. 16:56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물품별로 알아보기


소비자는 물품을 대가를 주고 구매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피해를 입기도 합니다. 품질의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에는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져야만 소비자의 권리를 받을 수 있는 한국이 씁쓸하긴 하지만 아는게 힘이라고 하는게 여기에서는 분명히 통합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환불받는게 인지상정(?)인데요.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서 알아보시고 환불이 가능한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소비자 보호법에 관해서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민원상담이나 피해받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메인메뉴에서 피해구제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소비자보호원-환불규정


품목별로 피해구제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등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구매하신 물품에 맞춰서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세탁, 자동차/기계류, 정보통신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워낙 파는 물품들이 이 세상에 많으니까 피해사례도 아주 많은 듯 합니다.

 


각종 제품이나 사례에 따라서 환급이나 환불 등에 따라 규정이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낱낱이 파헤쳐보는 것이 도움이 되실텐데요. 대표적으로 두 가지 사례를 천천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주행 중에 부품이 파손된 자전거 사례입니다.



판매자 측에서는 왠만하면 환불을 안해주려고 합니다. 하지만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으로 보면 환급, 즉 환불이 가능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소비자원에 직접 문의하셔도 도움이 될 거예요. 이 대한민국이라는 사회가 더 많이 알아보고 진상을 부려야만 혜택을 보고 얕보지 않는게 현실이긴 한데요. 그래도 법적으로 따져보고 대응하는게 제일 현명한 처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해외 구매대행으로도 피해를 요새 많이 보는데요. 배송 중에 문제도 많이 생기더라구요. 제 지인도 최근에 몇주가 걸려서 온 직구상품이 불량품으로 와서 애를 먹었습니다. 

위의 한국소비자 보호원에 가면 위와 같이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에 따라서 자세하게 답변이 나와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소비자 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를 누르셔서 상담받으시면 도움이 더 되실 수 있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소비자로써의 권리를 얻고 가능하면 환불받으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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