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11. 27. 11:57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새살이 솔솔 자라게 하는법


작고 큰 상처 정말 많이 있습니다. 어릴 때 극성맞게 놀아서 무릎이 남아나질 않았는데요. 어릴 때 약도 잘 안 발랐더니 흉터가 좀 많이 남았네요. 여러분은 다치면 연고 잘 바르시나요? 대표적인 상처에 바르는 연고는 후시딘과 마데카솔이 있는데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는 뭘까요? 브랜드가 다른 것도 있지만 성분이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후시딘은 퓨시드산 나트륨이 주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항생제라고 하네요. 그래서 세균을 막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연쇄상구균과 포도상구균을 막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외상이 발생했을 때 즉시 발라주면 2차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세균증식을 막는 것은 상처가 덧나는 것을 막아준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상처가 났을 때 바로바로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마데카솔에 대해서 살펴보면 주성분이 센텔라아시아티카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식물성분이라고 합니다. 피부세포가 재생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흉터를 방지하며 세포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상처가 아물기 시작할 때 즈음해서 발라주면 좋다고 합니다.


마데카솔은 제형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더라구요. 성분이 다르고 제형이 다른데요. 마데카솔 연고와 마데카솔 케어는 2차 감염 위험이 없는 상처에 발라주시면 좋구요. 복합마데카솔은 스테로이드제가 들어있는데요. 염증이 우려되는 상처나 염증이 발생한 곳에 발라주면 효과가 좋긴 하지만 오랜 사용은 몸에 별로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마데카솔 분말은 100% 식물성분이라고 합니다. 진물이나 출혈이 있는 상처에 분말을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를 살펴보니 상처가 난 곳에는 후시딘을 즉시 발라 2차 감염을 막고 그 뒤에 상처가 자연스레 아물면 마데카솔을 발라주는게 좋겠네요. 흉터방지는 중요합니다. 평생갈 수 있으니까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도움되셨나요? 저희 집에는 후시딘만 있었는데 마데카솔도 함께 구비해놔야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