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8 로드스터, 컨버터블 전기차
디자인이 넘 사벽, bmw i8 로드스터를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페형만 지난해 BMW는 로드스터 타입 출시를 예고했는데요. 소프트톱 루프를 탑재한 스파이더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i8은 아시다시피 하이브리드 스포츠카에 속하는데요.
하이브리드 차량 중에서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자동차가 아닌가 합니다. 일단 디자인에서 멋짐이 폭발합니다. 아래에서 bmw i8 로드스터 가격 및 출시일, 연비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동식 소프트톱을 장착한 2인승 전동화 스포츠카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한 조용한 스포츠카입니다. 쿠페형만 나왔던 것에 비해 컨버터블형태로 나오다보니 더 기대가 되는데요. 원래 스포츠카는 뚜껑이 열려야 제맛이죠. bmw i8 로드스터의 소프트톱은 시속 50km까지 15초만에 개폐된다고 합니다.
i8 로드스터 주요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장은 4,6889mm, 전폭 1,942mm, 전고 1,291mm이며 3기통 가솔린 +전기모터를 사용합니다. 최고마력은 374마력에 달하며 토크는 374kg·m입니다.
bmw i8 로드스터 위에서 바라본 모습
복합연비는 유럽기준으로 50km/L로 어마어마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아직 bmw i8 로드스터 가격은 미정이라고 합니다. 구동방식은 4륜입니다. 출시일은 내년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i8은 eDrive 시스템이 적용됐는데요. 전기모터와 가솔린을 적절히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계속되는 기술의 발전으로 배터리 수명과 성능도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i8 로드스터의 374마력의 엔진은 제로백이 4.6초라고 합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선호하신다면 bmw i8이 제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는 날렵한 디자인을 좋아하는데요. i8 로드스터도 거의 납작하게 만들어서 스포티함과 역동성이 돋보이는 자동차라고 생각됩니다.
i8 로드스터는 15초면 소프트톱을 달리면서도 개방할 수 있다.
달리는데에만 최적화된 스포츠카, 슈퍼카와는 조금 다른 감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라는 포지션이 좀 애매하긴 하지만 이런 높은 연비를 가진 스포츠카를 갖고싶다면 선택해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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