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7. 14. 19:56

4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안내 간단하게 하세요

최근에 직장에 입사를 해서 4대보험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정규직 혹은 계약직도 4대보험 가입을 회사에서 가입시켜주는데요.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고 고용 노동자들이 권리를 받고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 4대보험 가입여부입니다. 돈을 아끼려고 4대보험을 가입을 안 시킨 채로 노동력을 착취하는 곳도 있는데요.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4대보험을 가입해놔야만 다양한 혜택도 받고 권리를 찾을 수 있거든요. 오늘은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먼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포털에서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증명서발급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개인 비회원으로 들어가시면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이 철저하게 들어가는 편이라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야할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시사항대로 설치를 하시고 따라가 주세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비회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들어가시면 마이페이지가 보이실 건데요. 여기에서 증명서 신청/발급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보안상 캡쳐가 되지 않아 촬영본으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관에 동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4대보험가입내역서는 현재시점만 제공을 합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 화면입니다. 각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발급 전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화면입니다.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가입여부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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