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excel / / 2018. 7. 13. 20:46

엑셀 멀티창 여러개 띄우는법 간단해요

사무작업을 하면 한개의 엑셀 파일이 아닌 여러개의 엑셀 파일을 열고 작업을 많이 합니다. 표를 옮겨야 하는 상황, 복사를 해야할 때에 여러개의 창을 띄워야 하는데요. 엑셀 파일을 동시에 여러개 띄워서 해야할 때 좀 문제가 생깁니다. 창하나에 모든 엑셀이 갇혀서 작업의 효율을 떨어뜨리는데요. 이건 참 난감한 경우죠. 저도 잘 모를 때에는 그냥 작업을 했었는데 알고나니까 속이 후련하더라구요.



엑셀에서 여러창 띄우기

이렇게 엑셀 안에서 새로만들기를 하거나 백업해놨던 파일을 추가로 열기를 할 경우에는 한 곳 안에서 놀게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되는 거죠. 전체화면을 풀면 이렇게 창이 따로 노는데, 저는 이게 정말 불편하더라구요. 그런데 멀티창으로 엑셀을 띄우는게 생각보다 쉽습니다. 따로 열면 독립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제가 작업을 할 때에는 편리했습니다.



먼저 엑셀을 하나 실행한 상태에서 해야 하는데요. 작업표시줄에서 쉬프트(shift)버튼을 누르고 클릭을 하면 엑셀 창이 따로 열립니다. 간단하게 다른창으로 열기가 가능하더라구요.


두 개창을 뛰어넘어 네개의 창을 열어봤습니다. 이렇게 다른창을 띄워놓고 하면 더 효율적으로 작업이 가능하더라구요. 작업표시줄에서 시프트 버튼을 누르고 하는 방법도 있으며 마우스 휠 버튼이 클릭이 가능하면 휠버튼 클릭을 통해서 새 창을 추가로 열 수 있습니다.


혹은 윈도우 버튼에서 엑셀 프로그램을 추가로 실행하면  또 여러창을 열 수 있습니다.

방법이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본인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좋은데요. 이걸 모르다가 알았을 때의 쾌감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여러분도 더 효율적으로 멀티창을 띄워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