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excel / / 2018. 7. 15. 20:46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 읽기전용으로 변환하기

본인의 정보를 잘 지켜내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기업의 경우는 정보가 곧 기업의 생명이기도 한데요. 그러한 정보들을 지켜내기 위해서 대기업에서는 외부 기기 연결도 막고 보안을 철저히 신경을 씁니다. 저는 엑셀로 제 개인정보를 정리해놓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에는 비밀번호 설정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정보를 지키기 위해서 비밀번호 설정을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하길 원하는 문서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이용해 저장을 진행해주세요.


아래 설정을 하는 부분 중에서 '도구'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일반옵션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에서 열기암호와 쓰기암호가 있습니다. 수정을 막기도 하며 파일을 열 때에도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끔할 수 있습니다.



수정을 막는 문서로 만들려면 아래 체크 버튼의 '읽기 전용 권장'을 체크해주셔도 좋습니다.


위에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렀다면 확인을 한 번 더 하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암호는 잃어버리면 복구가 힘들기 때문에 신중히 적어주시고 꼭 기억해주세요.


쓰기암호도 추가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실행 후에는 이렇게 암호가 뜨게 됩니다. 이렇게 안전하게 암호를 걸어서 보안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읽기전용이 아니고, 수정을 하려면 쓰기 암호도 입력을 하게끔 설정도 가능한데요. 정말 정보가 귀하고 딱히 수정할 필요가 없는 중요한 문서라면 읽기전용이 좋을겁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문서라면 꼭 설정해서 지켜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