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7. 9. 19:15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이렇게 하세요

최근에 저는 직장에 들어가서 4대보험을 새로 가입했습니다. 오랜시간 혼자서만 일을 하다가 안정적인 4대보험을 하니까 또 마음이 편하기도 하네요. 정부에서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각종 서류를 제출하라고 얘기를 하기도 하는데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여기에서 국민연금 계산이나 납부증명서 납부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정보공개, 민원신청, 소통과 참여, 연금소식 등을 볼 수 있는데요. 민원신청 메뉴로 가시면 개인민원이 있습니다. 개인민원으로 들어가셔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조회메뉴로 이동하신 후에 가입증명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국문과 영문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 및 열람할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지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로그인 후에는 정보동의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오는데요. 최근 가입내역부터 과거에 가입되었던 내역까지 포함해서 조회가 됩니다. 이직을 많이 하다보니 이력이 좀 여러개가 나오네요. 확인하시고 프린터 발급을 하시거나 팩스전송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겠습니다. 잘 발급받으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