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 / / 2018. 11. 8. 22:52

10등급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한 TiP



10등급 연체자 대출


신용등급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있습니다. 1등급이 제일 좋은 것이고 10등급이 제일 안 좋은 것인데요. 보통 1~2등급의 경우는 초우량 등급으로 '부실화' 가능성이 아주 낮은 초우량등급이라고 하는데요. 등급이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부실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는 연체에 따라 저하가 되기도 하는데요.


부실화 가능성이 높고 연체를 겪고있는 분들이 보통 10등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인 은행에서는 신용등급 6등급은 되어야 대출승인이 될 수 있습니다. 캐피탈이나 저축은행같은 2금융권도 7등급은 되어야하는데요.


사실은 10등급 연체자 대출은 일반적인 금융권에서는 대출이 불가능할 확률이 많습니다. 보통은 담보를 통해서 하기도 하는데요. 혹은 소규모 개인 대부업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금리가 높은건 각오를 하셔야 하는데요.



소규모 대부업체는 10등급 연체자 대출을 받아주지만 주의 하실 것이 합법적인 곳인지 꼭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법정금리 24%는 잘 지키는지 체크하셔야 하며, 추가 수수료를 요구한다면 제대로 된 곳인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0등급 연체자 대출 가능성이 있는 곳도 햇살론이라고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서민을 위한 상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연체를 안한 상태에서 신청해야만 승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을 증빙할 수있는 분들이라면 이 햇살론을 목표로 준비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당포도 있는데요. 명품이나 전자제품을 담보로 돈을 융통해주는 곳도 있으니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등급 연체자 대출이 쉬운길은 아닙니다. 하지만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어떻게 해서든 받아내야겠죠. 합법적인 곳에서 안전하게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높은 금리는 어쩔 수 없이 감수하셔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