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excel / / 2018. 7. 11. 15:41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백업 폴더 위치 정해보자

무슨 작업을 하든간에 중간중간 백업을 할 수 있으면 하는게 좋은데요. 이게 습관화가 되지 않으면 쉽지 않습니다. 가끔씩 블로그 글을 쓰다가 날린 적도 있는데요. 자동저장을 항상 믿진 못하더라구요. 하지만 엑셀 자동저장 설정을 해놓으면 엑셀만큼은 지킬 수가 있습니다.



자동저장되는 위치도 설정할 수 있는데 아래에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셀을 열어야겠죠. 저는 최신버전을 쓰진 않지만 그래도 방법은 똑같습니다.



일단 상단 엑셀 메뉴 화면을 누르면 excel 옵션 버튼이 있습니다.


옵션 항목에 들어가시면 저장탭이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자동복구 저장간격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체크를 해주셔야 하며 기본은 10분으로 보통 되어있습니다. 불안하시면 1분~5분으로 하셔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동저장 백업 폴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의 위치로 들어가시면 엑셀 자동저장된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은 사무작업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항상 작업내역을 수시로 저장해야만 갑자기 있을지 모르는 일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기술은 좋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체크하면서 하시면 일을 하시는데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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